에어프라이어 추천! 쿠첸 전자식 에어프라이어 5L 아이보리 (COV-C050I) 내돈내산 구매 후기
※ 본 게시물에는 쇼핑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구매 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 춘천에서 자취를 시작하며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해야 했다.
그래서 다양한 제품들을 비교한 후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구매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오늘의집을 통해 구매한 에어프라이어 제품을 솔직하게 리뷰하고자 한다.
1. 구매한 제품과 가격
내가 구매한 제품은 쿠첸 전자식 에어프라이어 5L 아이보리 (COV-C050I) 제품이었고, 오늘의집 기준 판매 가격은 68,997원이었다.
그리고 실 구매 가격은 장바구니 쿠폰 1만원과 네이버페이 할인 2,949원이 적용되어 56,048원이었으며, 해당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와 비교해도 1만원 정도 더 저렴했다.
2. 제품 언박싱 & 상세 정보
구매한 제품은 약 2일 정도 소요되어 배송되었고, 제품은 쿠첸 로고와 제품명이 기재된 갈색 택배 박스에 온전하게 포장되어 있었다.
택배 박스를 개봉하니 제품이 포장된 상자가 모습을 드러냈으며, 해당 상자에는 제품 정보와 이미지가 깔끔하게 프린팅되어 있었다.
상자를 개봉하니 스티로폼으로 고정된 제품이 모습을 드러냈고, 에어프라이어는 비닐 포장재로 이중 포장되어 있었다.
쿠첸 전자식 에어프라이어 5L 아이보리 (COV-C050I) 제품의 전체 구성은 본체, 바스켓, 그릴, 사용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파손된 구성은 하나도 없었다.
해당 제품의 전체 중량(무게)은 4.6kg이었고, 사이즈는 가로 276mm, 세로 295mm, 높이 372mm였다.
그리고 색상은 화이트에 가까운 무광 아이보리로 상당히 고급스러웠다.
에어프라이어의 상단은 검정색의 터치 조작부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해당 조작부는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10가지 자동 레시피 모드부터 시간/온도 개별조작까지 쉽게 조작할 수 있었다.
그리고 시간 조절은 1분부터 60분까지 가능했고, 온도 조절은 40도부터 200도까지 가능했다.
해당 제품의 전면은 작은 로고와 바스켓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바스켓의 전면은 투명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였다.
그리고 손잡이는 인체 공학적 방열 손잡이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바스켓을 안전하고 손쉽게 넣고 뺄 수 있었다.
바스켓의 내부엔 그릴이 끼워져 있었으며, 바스켓과 그릴 모두 코팅 처리되어 있었다.
그리고 사이즈의 경우 바스켓은 가로 235mm, 세로 235mm, 높이 120mm였고, 그릴은 가로 210mm, 세로 210mm, 높이 25mm였다.
또한 해당 에어프라이어 제품엔 X-싸이클론 360도 고속 공기 순환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서 그릴 위 음식을 뒤집어줄 필요가 없었다.
에어프라이어의 측면은 곡선형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었으며, 전면과 후면과도 끊김 없이 부드럽게 이어져 있어서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웠다.
해당 제품의 후면은 공기배출구, 전선, 제품 정보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었고, 공기배출구는 제품의 과열을 방지해주었다. (참고로, 제품 과열시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는 과열 방지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었다.)
그리고 전선의 길이는 약 1m로 넉넉했으며, 내구성은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정도로 우수했다.
또한 제품 정보 스티커를 살펴보면, 정격전압은 AC 220V / 60Hz였고, 소비전력은 1,400W였다.
3. 쿠첸 에어프라이어 실사용 후기
나는 이 제품을 주로 냉동 닭가슴살이나 냉동 튀김의 조리를 위해 사용했으며, 직접 경험한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1) 장점
- 사이즈가 콤팩트해서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딱이었다.
- 깔끔한 디자인과 아이보리 색상은 어느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것 같았다.
- 바스켓 전면부가 투명창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내용물의 조리 상태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 바스켓과 그릴 용량이 아주 작거나 크지 않아서 혼자서 사용하기에 딱이었다.
- 시간 조절 범위와 온도 조절 범위가 넓어서 음식을 다양한 형태로 조리할 수 있었다.
- 공기 순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음식을 따로 뒤집을 필요가 없었다.
- 오작동 및 고장 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
2) 단점
- 바스켓과 손잡이 사이 틈새는 세척이 거의 불가능했다.
- 조리 후 바스켓에 붙은 육즙 잔여물은 쉽게 제거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이 제품은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제품이었고, 만족하며 잘 사용해오고 있다.
4. 총평
오늘의집에서 구매한 쿠첸 전자식 에어프라이어 5L 아이보리 (COV-C050I) 제품은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고, 구매하길 참 잘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 제품을 매일같이 사용해 오고 있으며, 1인 가구나 2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좋은 에어프라이어 제품을 찾고 계신 분들께 이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