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 자취생 전기압력밥솥 추천! 쿠첸 더핏 슬림 전기압력밥솥 6인용 화이트(CRS-FSWD0640W) 구매 후기
지난 2월, 강원도 춘천으로 혼자서 이사오게 되면서 밥솥을 구매해야 했다.
그래서 다양한 제품들을 비교한 끝에 맘에 쏙 드는 제품을 구매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쿠첸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한 전기압력밥솥을 리뷰하고자 한다.
1. 구매한 밥솥 제품과 가격
내가 구매한 제품은 쿠첸 더핏 슬림 전기압력밥솥 6인용 화이트(CRS-FSWD0640W) 제품이었고,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의 가격은 여러 할인이 적용되어 138,380원이었다.
그리고 네이버 포인트 적립액은 구매적립과 리뷰적립을 모두 포함해 17,740원이었다.
2. 압력밥솥 VS 보온밥솥
밥솥을 구매하기 앞서 압력밥솥과 보온밥솥 중에서 약간의 고민을 했는데, 압력밥솥으로 지은 밥이 더 찰지고 쫀득하다고 하여 압력밥솥을 선택하게 되었다.
3. 해당 제품을 구매한 이유
나는 밥솥 전문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 쿠쿠와 쿠첸의 제품들을 비교해 보았으며, 쿠첸의 전기압력밥솥 제품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길래 구매하게 되었다.
4. 3인용 VS 6인용 VS 10인용
밥솥 용량의 경우 3인용, 6인용, 10인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혼자서 사용하기에 3인용은 너무 작고, 10인용은 너무 크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6인용을 선택하게 되었다.
5. 제품 언박싱 & 상세 정보
구매한 제품은 당일에 바로 출고되었고, 다음날 CJ대한통운을 통해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그리고 제품은 갈색의 택배 상자에 포장되어 있었으며, 상자의 겉부분엔 비닐 포장재가 감싸져 있었다.
또한 택배 상자에 제품 정보와 이미지가 프린팅되어 있어서 내가 구매한 제품이 제대로 배송되었는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상자 속 제품은 스티로폼 포장재로 흔들림 없이 고정되어 있었고, 그 위엔 사용 설명서가 얹혀 있었다.
그리고 상자 속 구성은 밥솥, 사용 설명서, 내솥, 주걱, 계량컵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밥솥의 경우 흰색의 비닐 포장재로 이중으로 포장되어 있었다.
쿠첸 더핏 슬림 전리압력밥솥 6인용 화이트 제품의 사이즈는 전면을 기준으로 가로 263mm, 세로 358mm, 높이 273mm로 상당히 콤팩트했고, 흰색의 색상과 깔끔한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을 자아내어 어느 인테리어에서나 잘 어울릴 것 같았다.
밥솥의 윗부분은 증기 배출구와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증기 배출구는 간편하게 분리되어 세척이 용이했다.
그리고 손잡이는 이지 오픈 핸들이 적용되어 간편하게 돌려서 열어주면 되었다.
밥솥의 뒷면은 물받이와 전선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물받이는 내솥의 고인 밥물의 고임을 방지해 주었다.
그리고 전선의 길이는 약 1m 정도로 짧지 않은 길이를 자랑했으며, 전선의 색상은 밥솥의 색상과 다르게 검정색이라 다소 아쉽게 느껴졌다.
밥솥의 옆면엔 제품 정보 스티커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고, 소비전력은 1,040W, 에너지효율등급은 1등급으로 효율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었다.
밥솥의 전면은 스크린과 터치 패널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지원 모드와 메뉴는 다음과 같다.
1) 모드 : 쾌속, 취사, 보온, 예약, 자동세척 등
2) 메뉴 : 찰진백미, 고슬백미, 혼합잡곡, 현미100, 만능찜, 수비드, 건강죽, 냉동보관밥 등
밥솥 내부에는 내솥, 분리형 풀 스테인리스 커버, 주걱, 계량컵이 담아져 있었고, 파손된 제품은 하나도 없었다.
분리형 풀 스테인리스 커버는 밥솥 뚜껑에 간편하게 장착해주면 되었으며, 가장자리의 고무 패킹까지 분리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밥솥 뚜껑의 가장자리는 3중 파워 패킹 구조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이는 밥솥 내부의 압력을 효과적으로 잡아주었다.
내솥은 밥솥 손잡이의 홈에 맞추어 간편하게 넣어주면 되었고, 다이아몬드 코팅이 적용되어 온도, 압력, 벗겨짐 등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했다.
기본 구성엔 주걱과 계량컵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했다.
6. 밥솥 사용 후기
밥을 짓기 앞서 자동세척 기능으로 밥솥 내부를 먼저 세척해 주었고, 이후 백미밥을 지었다.
그리고 작동 도중 별다른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평소 10인용 밥솥을 사용하다 보니 쌀 양 조절에 실패했으나 백미밥은 맛있게 지어졌으며, 밥솥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밥 상태도 타거나 설익은 부분 없이 고르게 잘 지어졌다.
그리고 밥솥으로 조리된 백미밥의 맛은 찰지고 쫀득하면서 고소한 풍미가 살아 있었고, 해당 밥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이 행복해졌다.
더불어, 해당 밥솥엔 냉동보관밥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소분해 냉동한 밥도 갓 지은 밥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7. 총평
밥솥을 구매하여 사용해온지 약 5개월 정도되었는데, 고가의 밥솥 제품과 비교해 보아도 성능과 밥맛에서 큰 차이가 없어 해당 제품을 너무나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이 제품은 1인 가구나 자취생 밥솥으로 딱인 것 같았으며, 혼자서 사용하기 좋은 밥솥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쿠첸 더핏 슬림 전기압력밥솥 6인용 화이트(CRS-FSWD0640W) 제품을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