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춘천 현지인 추천 막국수 맛집 유포리막국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

LEEBYTES LEEBYTES

0

0


얼마 전, 친한 형과 함께 춘천 유명 카페에 다녀왔다.

그리고 늦은 점심으로 막국수를 먹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춘천 신북읍에 위차한 막국수집에서 먹었던 음식을 하나씩 리뷰하고자 한다.

 

1. 유포리막국수 운영정보

우리가 방문했던 막국수집은 유포리막국수였고, 이곳은 춘천 막국수 맛집으로 여름에는 웨이팅을 해야하는 곳이었다.

그리고 매장은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맥국2길 123에 위치해 있었으며,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다.

또한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였고, 라스트오더는 오후 7시였다.

 

2. 매장 모습

IMG_5471.jpeg.webp

유포리막국수는 춘천 외곽에 위치해 있어서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았으며, 주차장은 넓은 규모로 마련되어 있어서 차를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다.

그리고 외부와 내부의 모습은 옛날 벽돌 주택을 개조하고 확장한 모습이었고, 내부의 규모는 100여 명의 손님들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정도였다.

또한 모든 좌석은 우드 소재의 테이블형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좌석마다 수저통, 휴지, 소스가 마련되어 있었다.

 

3. 판매중인 메뉴와 가격

IMG_3470.jpeg.webp

매장의 벽면에는 메뉴판이 부착되어 있었고, 판매중인 메뉴는 다음과 같다.

1) 막국수 9,000원

2) 막국수 곱빼기 10,000원

3) 편육 18,000원

4) 촌두부 10,000원

5) 감자부침 10,000원

6) 녹두부침 10,000원

7) 메밀전병 10,000원

 

4. 판매중인 메뉴와 주문한 메뉴

IMG_3466.jpeg.webp

우리는 이곳에서 막국수 2그릇을 주문했으며, 가격은 18,000원이었다.

 

5. 막국수 후기

IMG_5470.jpeg.webp

막국수가 제공되기 앞서 물컵, 메밀물, 동치미, 열무김치, 가위가 제공되었고, 메밀물은 다소 뜨거운 상태라 주의가 필요했다.

IMG_5472.jpeg.webp

반찬은 열무김치로만 이루어져 있었으며, 양은 두 명이서 부족함 없이 나누어 먹기에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열무김치의 맛은 갓 담근 짜지 않은 열무김치의 맛이었고, 열무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남아있어서 숙성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IMG_3474.jpeg.webp

IMG_3475.jpeg.webp

막국수는 약 5분 정도 소요되어 제공되었으며, 막국수의 내용물은 메밀면,양념장, 깨가루, 김가루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막국수의 양은 혼자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푸짐했고, 약간의 동치미, 식초, 설탕, 겨자와 함께 비벼서 먹었던 막국수의 맛은 새콤달콤하면서 고소한 막국수의 맛이었다.

또한 메밀면은 전분 함량이 높아서 그런지 쫄깃하면서 고소했으며, 모든 내용물들은 이질감 없이 잘 어우러졌다.

그래서 나는 이곳의 막국수를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고, 개인적으로 막국수는 물막국수의 형태보다 비빔막국수의 형태로 먹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다.

 

6. 총평

유포리막국수는 내가 1년에 한 번씩은 꼭 찾아가는 곳이기도 한데, 막국수의 정석을 변함없이 맛볼 수 있는 곳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이곳에 언제든 재방문할 생각이며, 강원도 춘천에서 현지인 막국수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께 신북읍에 위치한 유포리막국수를 추천드리고 싶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날짜 (오래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