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현지인이 찐으로 추천하는 양양 피노키오 수제돈까스 전문점 솔직 후기
최근 지인분께서 강원도 양양에 다녀 오신 후 맛집 한곳을 추천해 주셨다.
그래서 친구와 함께 그곳에 다녀 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양양 돈까스집에서 먹었던 음식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고자 한다.
1. 피노키오 수제돈까스 전문점 운영정보
우리가 찾아갔던 곳은 피노키오 수제돈까스 전문점이라는 곳이었고, 주소는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양양로 91호였다.
그리고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라스트오더 오후 7시30분)였으며,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였다.
또한 식사는 매장 내 식사, 포장, 배달로 모두 가능했고,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
2. 매장 외부
우리는 자차를 이옹해 매장에 방문했으며, 주차 시설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인근의 주차 공간을 이용했다.
그리고 매장은 춘천지방법원 양양군법원 부근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었고, 외부는 노란색 배경의 간판으로 눈에 띄게 꾸며져 있었다.
3. 매장 내부
매장 내부의 규모는 약 30여명의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는 정도였으며, 인테리어는 나무 소재의 좌석과 연두색의 벽으로 평범하게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모든 좌석은 입식형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좌석간 거리는 넓게 배치되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었다.
4. 메뉴판
매장의 벽면엔 메뉴판이 부착되어 있었으며, 판매중인 메뉴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수제돈까스 - 10,000원
2) 치즈돈까스 - 12,000원
3) 생선까스 - 11,000원
4) 함박스테이크 - 11,000원
5) 모든정식(돈까스+생선까스+함박스테이크) - 13,000원
5. 메뉴 주문 방법과 주문한 메뉴
매장 입구의 옆쪽에는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었고, 우리는 수제돈까스 1개와 치즈돈까스 1개를 주문했다.
그리고 총 결제 금액은 22,000원이었다.
6. 물컵과 정수기
키오스크 옆엔 물컵과 정수기가 마련되어 있었으며, 물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었다.
7. 음식 후기
테이블 한켠엔 후추, 핫소스, 휴지가 마련되어 있었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양념 및 소스를 사용하면 되었다.
돈까스가 제공되기 앞서 크림스프가 제공되었으며, 나는 스프에 후추를 더해 먹어 보았다.
스프의 양은 혼자서 식전에 먹기에 적당한 양이었고, 맛은 느끼함 없이 고소하면서 걸쭉한 크림스프의 맛이었다.
그리고 스프에선 눈에 띄는 특별함이 느껴지진 않았다.
스프를 먹다보니 주문한 음식들이 제공되었으며, 사이드는 배추김치, 단무지, 베이크드 빈, 마카로니 샐러드, 양배추 샐러드로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사이드의 전체적인 양은 푸짐해서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었고, 맛은 기본에 충실하면서 신선해서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내가 선택해서 먹었던 수제돈까스는 바삭한 튀김에 적당량의 소스가 뿌려진 형태였으며, 양은 혼자서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였다.
그리고 수제돈까스의 맛은 겉바속촉한 튀김과 짜지 않으면서 새콤달콤한 돈까스 소스가 서로 어우러진 맛있는 돈까스의 맛이었고, 고기는 잡내 없이 담백하면서 부드러웠다.
또한 튀김 옷은 얇고 바삭해서 전혀 느끼하지 않았으며, 소스가 묻혀져 있었음에도 쉽게 눅눅해지지 않았다.
이에 더해 소스는 자극적으로 짜거나 느끼하지 않아 돈까스의 맛을 살려주었다.
결과적으로 피노키오의 수제돈까스는 내가 먹었던 경양식 돈까스들 중에서 손에 꼽을 만한 맛이었다.
친구가 먹었던 치즈돈까스는 수제돈까스에 치즈가 더해진 형태였고, 양은 수제돈까스와 동일했다.
그리고 맛은 수제돈까스에 모짜렐라 치즈가 더해진 맛이었는데, 치즈가 짜지 않으면서 담백해서 돈까스와 너무 잘 어울렸다.
그래서 나는 치즈돈까스를 시키지 않은 것에 약간의 후회를 했으며,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치즈돈까스라 생각했다.
8. 정리
지인 추천으로 방문해서 먹었던 피노키오 수제돈까스 전문점은 고객 응대부터 음식까지 모두 만족스러웠고, 속초, 고성, 양양에서 먹었던 돈까스들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그래서 방문 가치가 높다고 생각했고, 언제든 이곳에 재방문할 예정이다.
혹시라도 강원도 양양에서 돈까스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피노키오 수제돈까스 전문점을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다.